설날 음식 칼로리 알고 먹자 (다이어터에게는 최악의 날인 명절)설날 음식 칼로리 알고 먹자 (다이어터에게는 최악의 날인 명절)

Posted at 2014.01.28 15:22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식단 팁


설날 음식 칼로리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민족 대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있지만, 평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설 명절은 필요악과 같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과족들과 오손도손 얘기를 나누다 보면 과식을 하기도 하고, 명절에는 꾸준히 해왔던 운동도 거르기 마련이니까요. 


그리고 설날이 지나고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평소보다 더 많이 먹어 오히려 체중이 더 늘어난 상태로 다이어트를 맞이 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평소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관리, 규칙적인 운동을 했던 사람들, 그리고 다이어트를 앞두고 계신분들은 명절이 되기 전에 설날 음식 칼로리를 확인하여 필요이상으로 과식하지 않는 현명한 식사를 하기를 바랍니다. 



 

 설날 음식 칼로리

 




설 차례상에 오르는 풍성한 음식들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기는 하는데요. 

대부분 고지방, 고열량식이기 때문에 식이 조절이 필요 합니다. 떡국에 닭찜과 전, 산적 등을 반찬삼아 먹고, 후식으로 과일에 식혜까지 먹게 되면, 한끼에 1500~2000칼로리는 그냥 넘어버릴거에요. 


남자 하루 권장 섭취 열량은 2500kcal, 여자 하루 권장 섭취 열량은 2000kcal인 점을 감안해서 바라보면 얼마나 먹어야 할지 보일거에요. 




 

 현명하게 먹기

 



사실 무조건 먹는걸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고지방 고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고단백음식을 먹고, 야채나 과일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걸 추천합니다. 과일은 과당이 많기 때문에 양을 적당히 조절 해서 먹어야 합니다. 



작은 그릇을 준비해서 덜어 먹게 되면 시각적으로 음식이 많아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먹는 양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다양하게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열량은 낮고 포만감이 높은 나물이나 무침류를 먼저 먹고 난뒤 나머지 음식을 조금씩 먹습니다. 잡채나 전은 맛만 본다는 생각으로 아주 조금만 드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명절이라고 해서 집에만 있지 말고, 가볍게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칼로리소비를 해줘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의 설 연휴는 쉬어가는 날이 아니라, 2배로 더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설 연유 3~4일동안 찐 살을 빼기위해선느 2주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고 잘 조절 해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