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 인터넷으로 벌점 확인 하자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 인터넷으로 벌점 확인 하자

Posted at 2014. 2. 13. 15:42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법규를 위반으로 인한 단속으로 벌점을 받는 경우가 있죠. 가장 많이 단속되는게 신호위반, 과속입니다. 


 혹시 벌점이 누적되면 면허가 정지가 되거나 취소를 당하게 되는거 알고 계신가요? 


처음부터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는게 중요하지만, 그동안 많이 단속되어 벌점이 많다고 생각되신다면 꼭 운전면허 벌점조회를 해서 항상 신경써야 합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운전면허 벌점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도로교통공단을 접속하게 되면 민원마당 ▷ 빠른 면허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 하단 4번의 운전면허정보조회중 면허벌점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로그인만 하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 절차로 실명이 확인되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만 지나면 다음 사진과 같이 면허 벌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종위반일이 7년전이군요^^; 우측의 누산점수는 일정 점수가 넘으면 면허가 취소됩니다. 잘 확인하셔서 관리하세요. 



면허 정지, 면허 취소 벌점기준


 면허 정지 

 벌점 40점 이상부터 1점당 1일씩 정지

 면허 취소 

 1년 누산점수 121점 이상

 2년 누산점수 201점 이상

 3년 누산점수 271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