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맨몸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 동작배우기집에서 하는 맨몸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 동작배우기

Posted at 2013.12.19 16:05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맨손운동

 

집에서 하는 맨몸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 동작배우기

 

안녕하세요~

 

집에서 하는 맨몸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은 동작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아~ 여러분! 추위에 싸워가면서 운동 잘 따라 하고 있나요?

벌써부터 몸도 마음도 힘들다구요?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때가 옵니다.

벌써 포기할 생각이면 앞으로 다시 도전해도 이쯤되면 또 포기를 하게 되요~

 

최소 한달만 유지를 해보세요!!

그럼 아마도 몸의 변화를 직접 느꼈기 때문에 꾸준히 하게 될거에요~^^

 

 오늘 배울 운동 동작

 

 

 

★플러터 킥

 

아랫배의 탄력을 만들어 주는 하복부 운동

 

 

 

 

휘트니스 센터나 TV에서 이런거 본적 있으시죠?

엉덩이 밑에 손을 깔고 다리를 교차 하면서 아래 위로 흔들어 주는 동작!!!

바로 이게 플러터 킥입니다.

 

 

 

 

 

 

 

 

동작을 보니 쉽게 이해가 되시죠?

수영장에서 하는 발차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늘 보고 수영을 하는거죠!^^

동작에서 보는것 처럼 아랫배 운동이 상당히 많이 됩니다.

 

허리 아픈 사람은 다리 각도를좀더 높게 설정하고 허리를 바닥에 꼭 붙일수 있게 노력해보세요~

복근의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허리가 자꾸 뜨게 되고 이것 때문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나중에 오늘의 프로그램에 사용될 운동입니다. 눈에 익혀 놓으세요^^

 

 

★턱점프

 

 순발력과 민첩성 종아리와 허벅지에 탄력을 주는 운동

 

 

제자리에서 점프 하는 동작으로 무릎이 가슴에 닿게끔 높이 뛰어 주는 동작입니다.

아마 이건 집에서 하기 힘들겠죠?

프로그램을 보고 집앞에서 한다면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사람들은 다른 운동으로 대처 합니다.

나중에 알려 드릴게요^^

 

 

 

 

턱점프는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내어 점프 하는 동작이기 때문에 순반력과 민첩성등을 기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릎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자제하세요^^

 

★런지

 

힙업에 효과가 아주 높은 운동으로 다리 전반적인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운동

 

 

국민 운동이라고 할수 있죠! 그렇지만 자세를 제대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런지운동의 주의점>

  1.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려서 선다.

  2. 앞으로 내딛은 발의 허벅지의 방향과 발끝의 방향이 나란히 되게 만들어 준다(발끝 11자)

  3. 앉을때 허리가 앞으로 혹은 뒤로 젖혀지지 않게 주의한다.

  4. 앉을때 체중이 앞쪽으로 실려 무릎이 발끝을 넘어 가게 되면 하중이 무릎에 실려 무릎통증을 유발 할수 있다.

 

 

힙업운동에 큰 효과가 있고 다리 전반적인 라인뿐만 아니라 중심을 잡기 위한 코어 근육도 간접적인 자극전달이 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고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힙, 다리, 복부까지 자극을 줄수 있다.

 

 

체육시간에 엎드려서 이런벌 받은적 있지 않았나요? ㅋㅋ

엎드려서 달리기를 하는것처럼 다리를 왔다 갔다 하는 동작입니다.

 

 

 

푸쉬업 자세처럼 엉덩이를 들지 않고 다리만 왔다 갔다 하는 동작입니다.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겨 줄때 복근의 자극과 힙이 스트레치 되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몇가지 동작들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요~

앞으로 집에서 하는 맨몸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에 많이 활용될 예정이니 눈에 익혀 두길 바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