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해도 잠을 못 자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피곤해도 잠을 못 자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Posted at 2014. 2. 18. 08:34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다이어트정보


새벽에 자주 깨거나, 불면증으로 잠을 못자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잘 먹고, 잘 자면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먹는 것은 의지로 조절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자는 것은 내가 마음대로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면증에 걸리게 되면 쉽게 잠들지도 못하고, 잠이 들었다고 해도 새벽에 자주 깨게 되어 깊은 잠을 못이루게 됩니다. 





잠자는 시간에는 지쳐 있는 신체와 정신을 쉬어주어 다음날 쾌적한 몸상태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잠은 꼭 필요 합니다. 


불면증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되면 신체도 약해지고, 정신 쇠약, 섭식 장애, 이유없는 체중감소, 피부 트러블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불면증.... 결코 가볍게 여길 질환이 아닙니다. 


 오늘은 소리없는 불청객!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호두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긴 호두는 대뇌 조직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매우 풍부 하기 때문에 불면증과 건망증에 아주 효과가 큰 음식입니다. 청소년기에 호두를 많이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는 이유도 호두가 가지고 있는 성분 때문입니다. 





2.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파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를 달여 마시거나, 생파를 먹으면, 흥분된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연근


불면증으로 잠을 못이루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생각이 많아 지고, 불안한 정신상태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데요. 연근을 먹으면 불안한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연근을 약한 불에서 푹 삶은 뒤 꿀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4.영지


몸의 기운을 샘솟게 만들어 주고,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영지는 한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슴 떨림으로 잠을 못 이루는 분에게 큰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와 감초와 같이 섭취를 하면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불면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5.대추


고민과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못이루고 있다면 대추를 달여서 먹으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대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뇌 호흡과 뇌 순환을 도와주게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파뿌리와 같이 달여 마시면 아주 효과적인 불면증 치료제입니다. 





몸은 피곤한데 잠을 못 이루는 당신!! 


숙면을 위해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작은 실천이 여러분의 숙면을 이끌어 줄 수도 있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