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문제점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문제점

Posted at 2014.02.25 11:37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다이어트정보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문제점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날씨가 좀 따뜻해졌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돌입해야 할 시점이 가까워 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무조건 굶어서 빼는 사람, 운동을 많이 하고 먹고 싶은거 먹는사람, 유산소운동만 고집하는 사람, 원푸드 다이어트, 시술, 수술등 다댱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속하시나요??? 


오늘은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문제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게 "섭취량 < 소비량" 입니다. 이건 변하지 않는 불문율과도 같은 이치이죠.


운동을 싫어 하고 활동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자신의 기초대사량 만큼만 먹는다면 100% 살이 빠지게 됩니다. 


사람이 하루 종일 잠만 자더라도 생명유지를 위해서 에너지가 사용되는데요, 이 에너지가 바로 기초대사량입니다. 눈을 


뜨는 순간 기초대사량 + @ 의 에너지를 사용하기 시작하는거죠.


그래서 기초대사량 만큼만 먹으면 +@만큼의 에너지가 항상 소비가 되고 있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거죠. 



그럼 안먹을 수록 빨리 빠지지 않을까????


 굶는 다이어트를 자주 한 사람일 수록 점점 살이 더 안빠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다이어트 시작 할때보다 더 살쪄 있는 자신도 발견할 수 있죠. 


 다이어트를 시작한 A양은 평소에 먹고 싶은 욕구를 최대한 억눌러 1끼만 먹고 하루를 버텼죠. 그녀는 자신의 감량 목표였던 10kg을 1개월만에 빼는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목표 달성을 했기 때문에 1끼만 먹었던 식사패턴을 3끼로 늘렸습니다. 예전에 체중 증가 하기 전에 먹던 데로 관리를 하면서 먹었죠. 폭식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체중이 늘고 있는게 눈에 보입니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었는데, 왜 지금은 살이 찔까요???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처음에는 빠른 체중감량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 에너지 공급을 하기에 그 양이 부족하기에 그동안 축적해왔던 지방에서 에너지를 끌어다 쓰기 시작 하죠. 


 하지만 몸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조금의 음식섭취를 최대한 저장하려 할것입니다. 언제 또 먹을지 모르기 때문에 지금 들어온 음식을 최대한 쓰지 않고 아껴두려고 하는거죠. 즉 대사량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예전에는 지금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바로 바로 써도 다음 음식이 꼬박 꼬박 들어 왔기 때문에 저장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틀 했기 때문에 대사량이 많이 떨어져 전과 같은 열량의 음식을 섭취 해도 살이 쉽게 찌는 몸이 되어버린것입니다. 





굶어서 빼는 것보다 하루 섭취 열량을 적절하게 나누어 규칙적으로 먹는 습관이 중요 합니다. 항상 같은 시간에 음식을 먹으면 그 음식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려 할것입니다. 몇 시간 뒤에 또 에너지 공급을 위한 음식이 들어 오기 때문에 저장 할 필요가 없죠. 


 최소한 기초대사량만큼은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 내 몸을 유지 하기 위한 최소한의 에너지이기 때문에 아무리 활동이 없어도 그 정도는 기본적으로 먹어야 하죠.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 관리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오늘의 주제는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문제점을 알려드리는데 목적을 가지고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다음에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