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가입 승인 거절 콘텐츠 불충분 한번에 해결 하기애드센스 가입 승인 거절 콘텐츠 불충분 한번에 해결 하기

Posted at 2014. 1. 14. 15:51 | Posted in 컴퓨터/IT/애드센스and...

 

애드센스 한번에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애드센스대해 설명 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하는 애드센스!

가입은 쉽지만 광고를 게시 하기 위한 승인을 받는 절차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저 또한 2번의 실패를 겪고 3번째 성공을 했거든요.

 

블로그 개설한지 1달 여만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게된 저만의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차 승인 거절 - [콘텐츠 불충분]

 

구글 정책을 위반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한 사람들이 1차 승인을 가장 많이 떨어지는 이유가 바로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 입니다. 이 부분을 해결 못해 블로그 운영한지 3년이 되었는데도 아직 애드센스

 

가입을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1차 승인을 위해서는 포스팅이 최소 20~30개는 있어야 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50개가 되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더군요.

 

사실 정답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이 1000개가 넘는 사람도 승인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게시글 10개도 안되었는데 1차 승인이 된 사람도 있죠.

 

구글이 좋아 할 만한 포스팅

 

 

여러 사이트와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모았던 저는 두가지의 공통 사항을 발견했습니다.

 

첫번째는 구글 애드센스는 이미지파일 보다 텍스트를 좋아 한다는점이고

 

두번째는 비어 있는 공간이 없어야 한다는점입니다.

 

이미지나 영상으로 도배한 블로그에는 광고를 걸기가 애매 합니다.

왜냐면 구글 로봇이 이미지나, 영상은 읽지 못해 어떤 주제를 자기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어떤 광고를 배치해야 할 지 모르는거죠.

 

반면에 양질의 텍스트가 주가된 블로그는 글 내용이 어떤 주제인지 구글 로봇이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그 글에 맞는 광고를 배치 할 수 있죠.

 

그래서 최소 500자에서 1000자 정도의 글은 포스팅 마다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내에 비어 있는 공간이 없어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미리 많이 만들어 해당 카토고리에 글이 한개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간결하게 만들어 글이 많이 채워져 있다는 느낌을 줘야 합니다.

 

그리고 스킨내에 방명록, 로그, 메모 등 비어 있는 부분은 스킨 편집을 통해서 삭제를 해뒀다가, 나중에 애드센스 가입이

 

최종 승인이 되면 다시 만들어도 됩니다.

 

콘텐츠 불충분 문제 해결 후 다시 도전

 

저는 작년 12월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올해 1월초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가 2번이나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당시 블로그 글은 50개 정도 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몸매 관리 방법과, 카드 정보에 대한내용으로 정보성 포스팅을 주로 하고 있었습니다.

 

2번의 승인 거절 후 3번째 도전을 하기 전에 제가 했던 방법입니다.

 

첫번째는 텍스트를 채워 넣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작성했던 포스팅중에서 텍스트가 짧은 글들은 말을 길게 늘려 쓰며 텍스트 양을 늘렸습니다. 예전에는 텍스트보다 사진이 더 많았던 포스팅이 많더구요.

 

두번째는 카테고리 정리와 스킨 정리를 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 카테고리 인데요. '할인의 제왕'의 글을 이제 포스팅을 하려고 준비중인 카테고리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전에도 이런 상황이었죠. 세분화 시켜 카테고리를 많이 늘리다 보니 글이없거나 1개~3개 밖에 없는 카테고리 들이 많았죠.

그래서 정리들어갔습니다.

 

집에서 살빼기 / 소소한 정보/ 블로그&애드센스 이렇게 3개의 카테고리로 모았죠.

 

스킨에서도 메모나, 로그 등 비어 있는 부분도 삭제를 통해 수정했구요.

 

그리고 나서 3차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그 사이 글을 더 쓰진 않았습니다.)

 

그리도 몇 시간 뒤 환영의 메일이 와있더군요^^

 

 

  

★ 결론


 

이미지나, 영상이 주가된 포스팅이 있다면 텍스트를 더 많이 채워 주시고,

블로그내에 비어있는 공간도 과감히 정리를 하고 다시 신청 하면 애드센스 가입은 확실히 승인 될것입니다.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