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입한 보험료 다 돌려 받는 만기환급형 보험의 허와실납입한 보험료 다 돌려 받는 만기환급형 보험의 허와실

Posted at 2014. 1. 28. 02:00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만기환급형 보험의 허와실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케이블 방송이나, 홈쇼핑, 인터넷등 보험 가입을 위한 광고 매체에서 이런말 많이 들어 봤을 것입니다.

 

"보험 기간동안 사고나 질병에 대한 보장은 다 받을 수 있고,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 다 돌려드립니다."

 

보험상품을 가입 할때 설계사들이 많이 하는 말입니다.

 

이 보험상품은 바로 만기환급형 보험인데요.

 

오늘은 만기환급형 보험에 대한 허와 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설계사들이 만기환급형 보험을 추천하는 이유

 

내가 아프거나, 다칠때를 대비해 보장성 보험가입을 고려하고 계실텐데요.

 

보통 20년 가까이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는 보장성 보험! 매달마다 일정금액을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납입금액이

아깝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죠.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보험가입할때 상담원에게 물어 보는 질문중에 납입한 보험금을 그대로 환급해주는 상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보험설계사들은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 보험가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보험사들은 더 높은 커미션(성과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보장성 보험에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이 두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 소멸

 

 만기환급형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 환급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장은 보장대로 받고 낸 보험금을 돌려 받을 수 있는 만기 환급형에 끌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고 결정하셔도 됩니다.

 

보험료에는 보장을 위한 보험료와, 저축을 위한 보험료로 구분이 됩니다.

 

다시 말해 보장을 위한 보험료는 말 그대로 아프거나, 다쳤을때 보장을 위해 사용되는 보험료이고, 저축성 보험은 만기시에 돌려주기 위해 환급금 조성을 휘한 보험료를 의미 합니다.

 

같은 보장을 해주는데 만기환급형이 더 비싼 이유가 저축성보험을 하나 더 가입했기 때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험설계사들의 커미션이 높은 이유도 고객들이 매달 납입해야 할 보험금이 비싸지기 때문인거죠.

 

 

만기환급 꼭 필요할까?

 

 

 

보장성 보험의 만기는 대부분 80세~100세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매달 5만원의 보험금을 20년 납입하고 100세까지 보장 받는 보험 상품에 가입 했다고 하면

 

20년 동안 총 1200만원의 보험금을 납입하게 되는데, 이를 만기인 100세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몇십년 후의 1200만원의 가치는 어떨까요? 

 

20년전의 짜장면 값고, 지금의 짜장면의 값이 어떻게 달라졌나요?

 

보헙은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 하기 위한 비용이지 투자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보험은 납입하는 금액이 아까워 낸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보장내용이 얼마나 좋은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아는 지인을 통해 보험가입을 하시나요? 보험사를 통해 보험가입을 하시나요?

 

자기 회사 상품만을 판매할려고 하기 때문에 내게 맞는 보험상품을 찾기가 힘듭니다.

 

소비자들이 똑똑해졌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하면서,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고 하죠.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10개 이상의 보험사가 있기 때문에 같은 상품이라도, 보장 내용, 가격비교 등을 할 수 있죠.

 

그 뿐만 아니라,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2~3개의 보험상품을 추천을 받을 수 있고, 가격 견적도 내드립니다.

 

그 뒤 현명하게 결정만 하시면 되구요^^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닷컴[실시간 무료상담& 무료견적] : 보험회사별 비교 견적, 초회보험료50%환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