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데기의 칼로리와 다이어트번데기의 칼로리와 다이어트

Posted at 2014. 1. 29. 02:00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식단 팁


★번데기 효능과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작년 '나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에서 김태원이 번데기만 먹고 생활하는걸 본적이 있으실 거에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공원이나 놀이동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번데기! 그 효능과 다이어트 접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번데기와 다이어트




번데기는 100g당 217kcal의 식품입니다. 


원주민들은 단백질 보충식품으로 애벌레를 먹는데, 번데기도 고단백질식품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염분조절이 필수!!


염분 저장된 번데기도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반드시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번데기의 효능

 



번데기는 최고의 정력제이다!!!


번데기는 누룩, 인산보다 좋은 정력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컷 번데기에는 1782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미노산이 정력을 강화해주고 정자를 튼튼하게 해주게 되죠. 



번데기는 소화흡수를 도와준다!!!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올레산과 리놀산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영양도 UP, 흡수도 UP


 

성장발육 & 혈관계 질환 개선

 

번데기는 레시틴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성장기 아이들의 뇌조직과, 신경구성에 필수물질이기 때문에 성장발육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레시틴은 뇌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고혈압과, 당뇨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티록신이라는 성분을 약 6.8%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어릴때 부터 쉽게 접했기 때문에 혐오감 없이 쉽게 먹을 수 있는 번데기!!



하지만 사진으로 보니 징그럽긴 하네요... 


집에서 원주민들이 지렁이나, 애벌래 등을 잡아 먹을때 느꼈던 감정이 외국인이 우리가 번데기 먹는 모습에 똑같이 느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영양도 풍부하고 맛있죠.


염분만 잘 조절해서 먹으면 최고의 영양간식이자, 다이어트 식품임에 틀림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