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

Posted at 2014. 2. 17. 11:10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다이어트정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저는 주말만 되면 교통체증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낭비되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기름값도 너무 아깝기 때문에 나들이를 갈때면 도로가 비워있는 새벽에 출발 할때가 많죠. 


우리몸에도 도로가 있습니다. 산소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혈관인데요. 혈관에 이물질이 많이 끼이면 혈액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데, 이를 꽉 막힌 고속도로에 빗대어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대사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살찔 가능성이 커지고,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몸이 붓거나,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도 쉬워지죠. 


오늘은 내 몸의 숨은 적!!!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청량음료


청량음료에 포함된 설탕 첨가물은 체내에 포도당 또는 중성 지방으로 합성이 됩니다. 이 중성 지방이 혈관벽에 달라 붙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고, 혈액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해결방법! 

가급적 설탕 첨가물의 함량이 낮은 것을 고르거나, 생과일 주스, 이온음료로 바꿔 드세요. 





2.국수, 라면 등의 밀가루 음식


다이어트를 할때 제일 많이 듣는 얘기가 밀가루 먹지 말라는 거죠. 

밀가루는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혈액을 끈적하게 만들게 됩니다. 

대표적인 밀가루 음식인 라면이나 국수의 국물에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문제가 더 큽니다. 

나트륨은 혈관벽을 좁게 만들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 중에는 몸이 붓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먹는 단무지나, 김치도 나트륨 섭취를 더 늘리게 되니 주의합니다. 


해결방법!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최선이지만, 만약 먹게 된다면 짜지 않는 반찬을 골고루 먹고, 국믈은 가급적 먹지 않습니다. 





3.아이스크림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스크림도 혈액순환에 방해된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내는 재료는 충격적이게도 지방과 콜레스테롤입니다. 이 두가지 성분들이 혈관벽에 붙어 버리기 때문에 순환을 막고 혈액을 오염시키게 되죠. 


아이스크림의 단맛을 내는 설탕의 성분은 청럄음료에서 말한바와 같이 중성지방으로 합성이 되어 혈관을 막게 됩니다. 


아이스크림을 한 번에 많이 먹으면 체온이 떨어지는데요. 온 몸의 대사를 늦추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해결방법!


지방 함량이 낮은 새콤한 샤베트나,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좋습니다. 





4.과일 주스


 과일주스가 혈액순환을 방해한다니 의외였을거에요. 과일의 함유하고 있는 당성분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당의 흡수 속도가 빠르게 되면 혈액이 끈적해지게 되는데요. 과일에 포함된 식이 섬유가 당의 흡수 속도를 낮춰주게 됩니다. 하지만 과일 주스는 식이섬유를 거르고, 즙만 짜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마시게 되면 문제가 되는거죠. 


해결방법!!


과일 주스의 당질 흡수를 낮추기 위해서는 입맛에 맞는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