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곳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곳

Posted at 2014. 2. 21. 12:19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이사계획이 있어서 전세자금대출의 가능여부를 확인하러 은행에 방문을 했습니다. 그냥 무작정 방문해서 대출심사를 알아보려 했지만 역시나 거절 당했습니다. 신분증은 가지고 있었지만, 원천징주영수증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원천징수란? 

세금의 납세의무자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지급받는 자가 대신 징수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의무자가 원천징수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증명서입니다. 이 영수증에는 인적사항과, 소득자의 정보, 소귿명세 등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과세자료로 활용되고 있죠. 


연말정산이나, 대출심사를 위한 서류로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피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국세청"으로 검색하면 안되고, "국세청 홈텍스"로 검색해서 접속해야 합니다. 

처음에 국세청으로 검색했다가 고생했으요 ㅠ ㅠ 




①홈페이지에 접속후 "일반사용자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①로그인 화면창에서 왼쪽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마치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③계속 진행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①회원가입이 끝나면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②가입자의 성함이 왼쪽화면에 뜨게 되죠. 홈페이지 상단매뉴중 "조회서비스"를 선택하세요. 



①조회서비스 화면에서 "세금신고 내역조회" 의 4번 항목인 "지급명세서"를 선택하세요. 




이제 마지막 절차입니다. 


①지금명세서 신고내역 조회에서 귀속연도서식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세요. 


②조회된 원천징수영수증은 출력을 클릭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도 : 해당년도 , 서식 : 근로소득 선택



이상으로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정보는 계속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