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몸짱, 체력증진 단순한 운동목표가 아니라 나만의 운동 목표 설정하자!다이어트, 몸짱, 체력증진 단순한 운동목표가 아니라 나만의 운동 목표 설정하자!

Posted at 2014. 1. 10. 14:12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운동 팁

 

운동 목표 달성을 위한 나만의 운동 목표 만들기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새해가 되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이 제일 많습니다.

 

몸짱이 되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도 있고, 체력증진을 위해서 운동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각각 다른 목표로 운동을 시작 하게 되지만, 끝까지 열심히 하는 사람은 몇명이 될까요?

 

저는 출발점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몸짱, 체력증진... 

 

누구나 생각하는 운동목표 입니다.

 

너무나 일반적인 운동목표를 가지고 운동을 시작 했기 때문에 누구나 생각할 만한 핑계거리로 운동을 포기 하지 않을까 하는거죠.

 

눈이 많이 내리고, 너무 추우니 내일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이번주말에 특별한 모임이 있으니 이번에만 먹고 다음주 부터 열심히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그리고 민족 대 명정 설날이 있으니 이때 이후가 진짜야. 라고 생각하고 운동을 미룬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왜 이렇게 유혹에 흔들리게 된것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동기부여가 잘못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기전에 각각 목표를 설정하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목표가 아니라 본인만의 확실한 목표를 설정했다면, 아마 성공확률을 더 높혔을 것입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운동목표는 누구나 생각하는 핑계거리로 자꾸 미루게 되버리죠.

 

물론, 자신만의 동기부여를 가지고 목표 설정을 잘 했어도 실패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 확률이 좀 더 올라가는 것은 확실 합니다.

 

내가 이번에 하는 이 운동으로 어떠한 변화를 얻고 싶은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구체적으로 작성했다면 한번이라도 운동을 더 할려고 했을것이고, 한번이라도 더 생각하고 식사를 조절 했을 것입니다.

 

 

 

 

자신의 현재 몸상태와 운동을 통해서 달라 질 몸상태에 대해서 서술 해보세요.

 

나는 이 운동을 통해서 OOO을 얻을 것이다.

 

1. 나는 3개월 동안 10kg의 감량을 할 것이다.

2. 나는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청바지가 잘 어우리는 몸을 만들겠다.

3. 어깨가 많이 뭉쳐서 두통이 있었는데, 뭉친 어깨를 풀것이다.

4. 자도 자도 피곤했던 내 몸, 체력향상을 해야 겠다.

5. 연예인 XXX의 스타일의 몸매를 만들어야지!!!

6. 11자 복근을 만들어야지.

7. 계단 오르는게 더이상 힘들지 않게 만들어야지.

 

등등

 

보세요!!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가 더 명확해졌죠? 이것 때문에 운동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더욱 커졌을 것입니다.

 

자신이 가장 잘 보이는곳(스마트폰)에다가 항상 붙여 놓고 매번 살펴 보길 바랍니다.

 

결론! 


남들이 다 생각하는 운동목표가 아니라, 자신이 운동을 통해서 어떠한 효과를 원하는지 자신만의 운동목표를 구체적으로 서술해서 작성하면 실패할 확률을 떨어뜨릴수 있습니다.

 

다들 운동계획 다시 한번 세워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