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식초 다이어트식단 제대로 알자!바나나 식초 다이어트식단 제대로 알자!

Posted at 2014. 1. 17. 04:30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식단 팁

 

★ 바나나를 이용한 다이어트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해보자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혹시 그거 아세요? 지금은 구하기 쉽고 저렴한 바나나가 옛날에는  굉장히 귀한 음식이었다는 사실을...

 

요즘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바나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낱낱히 공개 해볼까 합니다.

 

성분과 효능

 

 

 

 

 100g당 93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칼로리 식품은 아니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하는 이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칼륨의 함량이 높습니다. 바나나 한개의 칼륨 함량은 사과 3개, 우유 2잔과 같다고 합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시에 염분 조절 필요 한거 아시죠??

 

그리고 수분의 함량이 높고, 비타민이 풍부 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 하고, 피부 미용과, 피부의 탄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맑게 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하네요.

 

면역력을 증가하는건 기본이고,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추성훈의 딸 추사랑이 변비때문에 고생했을때 바나나를 먹였던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죠.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한 사람에게는 심신의 안정을 찾아 주는데요. 이는 멜라토닌 성분 때문입니다.

  

 


 

 구입에서 부터 먹기까지

 

 

 구입 요령

 

를 구입해서 바로 먹는다면 껍질에 갈색 반점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한 놈(?)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이때가 가장 맛있을때 입니다.

 

 먹기 전에 할일

 

 먹기전에 농약을 제거 해야 겠죠? 물에 소금을 풀어서 담궜다가 물기를 제거 하고 드시면 됩니다^^

 

 보관하는 방법

 

 1~5도 정도 되는데서 보관하면 아주 좋습니다. 3일 정도 보관이 가능 한데요.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세모막이 다쳐서 까맣게 변하게 되죠.

 

만약 너무 많이 남아서 오래 두고 먹을것 같으면 껍질을 벗겨 비닐에 담아 냉동 보관 하세요.

 

맛있는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다이어트 방법

  

 일반적인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는 가수 서인영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 바나나 1~2개 + 상온의 물 1잔

 

점심 : 잡곡밥, 계절 나물 반찬

 

저녁 : 잡곡밥, 계절 나물 반찬

 

간단 하죠? 사실 아침에만 밥대신 먹으면 됩니다.

 

바나나로만 식단이 구성되어 있다면 영양의 불균형으로 인해 몸이 많이 망가져요.

 

그래서 영양의 균형을 위해 점심과, 저녁에는 골고루 먹습니다. 대신 밥량을 좀 줄이고, 반찬은 짜거나, 맵지 않게

 

계절 나물 위주로 먹는거죠. 식간에 배가 많이 고프면 바나나나 다른 과일 하나 먹으면 됩니다.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이 방법은 단순 합니다. 


식사때마다 준비한 바나나를 한 숟가락 먹기만 하면 되는데요. 2주의 시간이 필요 합니다.

 

먼저 바나나, 흑설탕, 식초1:1:1비율로 통에 담아 전자렌지에 살짝데워 하루동안 실온에 보관 합니다

 

그리고 2주동안 냉장고 보관한 뒤 아침, 점심, 저녁 매 끼니 마다 한숟가락을 먹으면 됩니다.

 

체지방 연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 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아!!!! 마지막 TIP!!!

 

갈색으로 변하는걸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레몬즙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갈변방지효과가 있는 레몬즙을 바나나와 섞어두게 되면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