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글이 네이버 검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내가 작성한 글이 네이버 검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Posted at 2014. 1. 20. 05:30 | Posted in 컴퓨터/IT/블로그 정보

 

★ 내가 작성한 글이 네이버에 검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정성을 기울여 작성한 내 글이 검색사이트에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얼마나 허탈하겠습니까?

 

아무리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지만, 제일 많은 유입은 네이버에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외부 블로그를 쓰는 입장에서 좀 억울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애드센스와 블로그의 자유도에서는 티스토리가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어쩔수 없이 참아야죠 ㅠ ㅠ

 

원인 모를 이유로 갑자기 방문자 수가 줄었다면 한번쯤 의심해봐야 하는게 바로 <네이버 검색누락>입니다.

 

 

 

 

단순히 상위노출을 하지 못해서 자신의 글을 못찾는다고  생각 하실 수 있겠지만

 

진짜 내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운영하는 한 사람으로써 굉장히 미쳐버리는 순간이 아닐 수 없죠.

 

내 글의 검색 누락을 확인하고 이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검색 누락 확인 하기

 

 포스팅 검색하기

 

 

 먼저 자신이 작성한 포스팅 제목 그대로 블로그 검색을 해보세요.

정확도순으로 정렬을 했는데 검색이 안되었다면 의심해봐야 겠죠?


 

   

 출처 지정해서 검색하기

 

 

카테고리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출처>가 있습니다. 출처 선택에서 <특정출처만 검색>을 체크하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입력해서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세요.


 

  

 네이버에 요청하기

 

 

그래도 검색이 안되었다면 네이버에 검색반영 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출처 제일 아래쪽의 검색관련 문의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하세요.

 

네이버 도움말 페이지가 나왔다면, 검색반영 요청하기를 클릭하고. 게시물이 작성된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요청사항 보내기

 

 

답변 받을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 검색이 되지 않는 게시물의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요청 내용으로는 <검색 반영 부탁드립니다.> 로 간단하게 해도 되지만, 본인이 쓰고 싶은 내용을 쓰면 됩니다.

  


 

 

 

저는 70개의 글중에 무려!!!!! 13개나 검색 누락이 되더라구요....... 아놔!!!!!

혹시 자신의 블로그에는 검색 누락된 포스팅이 없는지 꼭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