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습관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 간식형, 음주형, 불규칙형식사 습관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 간식형, 음주형, 불규칙형

Posted at 2014.02.18 03:30 | Posted in 집에서살빼기/식단 팁


식사 습관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 간식형, 음주형, 불규칙형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사람마다 생활 습관 & 생활 환경, 체질과 건강상채, 성향이 모두 제각각 다릅니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식사 습관도 달라지게 됩니다. 


남들이 성공한 유행다이어트를 따라 한다고 해도 자신에게는 맞지 않아 실패 할 수도 있는 법이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식사 유형을 잘 파악하고 그를 적절하게 이용해야지만 요요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식형, 음주형, 불규칙형 이렇게 3가지의 식사 유형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간식형


간식형의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식사를 하루에 한끼 정도 밖에 하지 않습니다. 군것질로 빵이나 과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식사의 필요성을 못느끼게 되죠. 습관처럼 주전부리가 생각나기 때문에 이들이 다이어트를 할때는 항상 먹을것을 옆에 끼고 살아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간식형이 다이어트를 할 때는 빵, 과자 대신 오이나 당근, 과일이나 두유 등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은 우수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아무리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는거 아시죠??





2.음주형


음주형은 술 안주로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다 얻는 사람들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알코올은 왠만하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술의 안주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대부분이고, 술 자체도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되죠. 



알코올은 1g당 7kcal의 고칼로리 식품?! 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1g당 4kcal의 열량을 내는데 반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알코올은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체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소비해야 하는 열량인거죠. 


먼저 내 보내야 할 알코올이 있기 때문에 안주로 먹는 음식들은 그대로 다 저장되어 버리고 말죠. 이게 무서운거에요!!! 


만약 피할 수 없는 술자리라면, 술을 마시기 전에 물을 충분하게 마시고, 안주는 가급적 과일이나 샐러드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술 한잔 마실때 마다 물 한잔씩 같이 마셔, 체내의 알코올이 빨리 분해되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3.불규칙형


 불규칙형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정해진 시간에 밥을 챙겨 먹지 못하는 유형의 직업, 즉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식사시간이 불규칙 하기 때문에 몸에서는 언제 먹을지 몰라 대사량을 떨어뜨려 조금의 음식이라도 저장하려는 시스템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그래서 낮은 열량의 식사를 하더라도 체중 조절이 힘들게 되죠. 


바쁜 스케줄로 식사시간을 맞추기가 힘들때를 대비해서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쉐이크나, 선식등을 항상 준비 해두셔야 합니다. 


 꼭 밥이 아니더라도 늘 일정한 시간에 섭취를 해주게 되면, 몸은 다시 대사량을 늘려 다이어트에 적합한 몸으로 시스템이 만들어 지기 시작 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한 번에 바꿀 수는 없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조금씩 습관을 바꿔 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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