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셀에 같은 글자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엑셀> 여러셀에 같은 글자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

Posted at 2014. 2. 25. 15:20 | Posted in 컴퓨터/IT/컴퓨터


여러 셀에 같은 글자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엑셀 공부를 이제야 시작하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때가 가장 빠를때이기 때문에 하나씩 시작해볼까 합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그날 배운 내용을 그날 정리 하지 않으면 까먹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야일수록 더 그렇죠.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 정리도 하고, 저 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눈높이 강좌도 한번 진행해볼까 하고 블로깅을 시작합니다. ^^ 


 오늘 배운 내용은 비어있는 여러셀에 같은 글자를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2013년 공과금을 정리한 엑셀파일을 가지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물세는 2개월 마다 비용지출이 있기 때문에 짝수달의 물세 항목은 비워져 있습니다. 



비워져 있는 셀을 그냥 두지 않고, 0으로 채워넣어 볼게요. 


먼저 마우스로 드레그를 하여 영역을 지정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의 '이동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오픈된 이동 옵션 체크페이지에서 '빈 셀'을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잘 따라 하셨다면 지정한 영역내에서 빈공간으로 남아 있던 셀이 지정되었을 거에요. 


이제 입력창에 '0'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Ctrl + Enter'을 누르면 됩니다. 





여러셀에 같은 글자 한번에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잊어 버리지 않게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검색해서 방문했다면, 모른고 있었다는 건데요^^; 직접 한번 연습해보세요. 1분도 걸리지 않으니까요^^


다음에 또 다른 내용으로 찾아 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