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무료발급방법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무료발급방법

Posted at 2014. 2. 13. 00:30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요즘 올림픽 경기를 보느라 평소보다 늦게 잠을 자서 그런지 좀 피곤하네요. 한 시간 정도 더 늦게 잔다는게 이렇게 피곤하게 만들 줄 몰랐습니다.  


그나마 시차가 5시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다행입니다. 그래도 선수들의 금메달 소식에 기운이 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사설은 이만 줄이고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동안 관공서나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수수료를 내가며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셨던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이제는 인터넷으로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시간도 아끼고 비용도 아낄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건축물대장등 초본,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열람등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오늘은 등본발급이기 때문에 가운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서 로그인 하셔도 되지만, 당장 귀찮으신분들을 위해서는 비회원으로 발급하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비회원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비회원 정보 입력 항목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시키는데로 빨리 빨리 입력하고 패스패스!!! 




  신청내용항목에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체크하고, 좌측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문서출력만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지 않습니까??? 매번 동사무소를 찾아 줄 서가며 기다렸다가, 수수료 400원을 내고 등본을 받았는데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험이나, 급여 때문에 종종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이제는 번거롭게 동사무소 찾아가지 마세요. 


아마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앞으로도 꼭 알아야 할 알찬정보 많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