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공부>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포토샵 공부>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Posted at 2013. 12. 20. 16:55 | Posted in 컴퓨터/IT/컴퓨터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이런거 한번씩 본적 있으시죠?

 

덧글 구걸, 공감 구걸^^;;

 

저도 굉장히 많이 봤습니다.

 

그냥 글로만 [덧글 달아주세요, 공감 달아주세요] 하는 것 보다 시각적인 효과가 아주 크죠.

 

물론 제가 많이 봤다고 했지만, 저도 거의 덧글은 적지 않았습니다.

 

반성합니다. ^^;; 제가 이 글을 쓰고 있을줄 몰랐네요 ㅋㅋ

 

오늘은 움짤 사진을 직적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거에요^^

 

초보자들을 위해 쉽게 쉽게 설명 할테니까 잘 보세요^^

 

먼저 포토샵을 열저 주세요!!

 

 

사용할 사진을 열기를 통해 열어 줍니다.

 

(저는 운동과 관련된 포스팅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몸매가 쩌는 여성분의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상단 박스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폭 300에 높이 150으로 설정해서 작업했답니다.

 

여기까지는 아주 쉽죠? ㅋㅋ사실 저도 오늘 첨 해보고 바로 글쓰는 중입니다^^

초보자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내용이니 어렵지 않게 잘 따라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

 

 

완성본을 보면 알겠지만 색상이 4가지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원본을 우클릭 해서 복제를 합니다.

 

3장의 사본을 더 만들었어요^^

(각각 다른 사진으로 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이미지의 크기는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복사를 통해서 같은 이미지를 만들었네요^^

복사기 때문에 크기 또한 똑같습니다.

 

 

색작업을 통해서 4가지 색상을 만들어 봤어요^^

어두웠다가 점점 밝아지는 식으로 작업을 할 계획이거든요^^

 

여러분은 어떤식으로 작업할건가요?


 

 

배경이 되는 사진에다가 겹쳐 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저는 같은 사진을 활용했지만 다른사진으로 변하는 사진을 만들면 사진 크기가 똑같아야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죠? 사진 크기가 다르면 안됩니다.

 

 

 

하나씩 겹치면서 텍스트를 작성해주면 되는데;

포토샵의 특징은 레이어가 위에 있으면 아래에 있는 레이어는 덮어져 안보이는거 알죠?

 

그걸 이용해서 작업하면 됩니다.

 

 

이제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상단에 창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부분이 있어요 클릭!!!

 

 

 

위의 화면이 나왔을때 몇 장면으로 움직일지 정하면 됩니다.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장면이 추가가 되죠!

저는 4컷으로 작업했어요^^

 

 

 

각 컷당 보였으면 하는 장면을 클릭 하면 됩니다.

쉽게 말해 1컷을 클릭한뒤 위에 처럼 배경과 잘봤나요? 라는 텍스트만 보이게 설정을 했죠.

그리고 시간이 있는데 0.5초로 설정했습니다.

 

각 컷장면 마다 화면을 지정 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되니 잘되었는지 확인 해보세요^^

 

제일 중요한 저장 부분입니다.

대부분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는데

GIF파일이기 때문에

웹 및 장치용으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만더 확인하고 저장!!! 꾸욱!!

 

 

 

 

 

 

완성본입니다. ^^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바로 따라해보세요.

 

초보자가 오늘 배운 내용을 초보자들에게 알려드리고 있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새로운걸 배운다는건 참 좋은일인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정보긴 하지만, 간절하게 원하는 초보님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봣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