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악 피해보상 보험 출시! 4대악?4대악 피해보상 보험 출시! 4대악?

Posted at 2014. 2. 5. 02:00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4대악 피해보상 보험 출시!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4대악 피해보상 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오늘 도시락을 싸던중 뉴스를 통해 처음 들어봤는데요, 또 어떤 보험상품을 만들어 장사를 할려는지 제대로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4대악이란 국민안전을 위해 반드시 척결해야 할 4가지 범죄를 말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략중의 하나로 '4대악 근절'이 있었는데, 바로 성폭력방지, 가정폭력방지, 학교폭력방지, 불량식품방지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보험은 말 그대로 4대 악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현대해상이 만든 보험상품으로 다음달에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단체보험 형식으로 먼저 선보일 예정이고, 점차 일반인으로 가입 대상을 확대시켜 나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약계층에 대해서 무료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이 보험은 4대악 피해로 인한 사망, 후유장해, 상해, 정신피해, 입원일당 등을 보장 하게 되는데요.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은 최대 1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취약계층에게는 무료 가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일반인들이 가입을 하게 되면 보험료는 1~2만원 수준으로 크게 비싸지 않을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보장은 실손보상이 아닌 일정금액을 정액으로 보상해주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요즘, 세상이 흉흉해서 이런 보험도 나오게 되었네요. 피해에 대한 보장을 위해 나온 상품이지만, 그 원인이 되는 4대악 빨리 근절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