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무료발급 받기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무료발급 받기

Posted at 2014. 2. 17. 12:33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무료발급 받기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취업시에 주민등록등본, 졸업증명서와 함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대학생활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여럿 있습니다. 


모교를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하는 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 회원가입과, 공인 인증서만 있으면 모교로 직접 찾아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각종 증명서 발급 사이트 나이스 바로가기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성적증명서와, 생활기록부, 졸업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서 증명서를 발급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민원 발급을 받기 위한 절차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고, 신원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한 뒤  발급을 받으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게 되어 있지만, 설취해야 할 프로그램이 많아서 좀 귀찮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하면 시, 도교육청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다녔던 학교의 관할 지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본인 확은을 위한 공인인증까지 마쳤다면, 이제 신청서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관할 지역을 클릭하여 나온 사이트의 중앙을 보시면 '온라인 발급 민원'이라고 있습니다. 


그 중 '성적증명서(중, 고)'를 클릭하면 됩니다. (2003년 이후에 졸업한 사람들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만 누르면 PDF파일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학창시절의 성적,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가 필요한 분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발급받아 보세요. 


모교에 찾아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기에 매우 간단하며, 무료로 이용가능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