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부터 영유아 &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무료로 받으세요.2014년 부터 영유아 &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무료로 받으세요.

Posted at 2014. 2. 5. 20:21 | Posted in 생활정보/꼭 알아야 할 정보


2014년 영유아 &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무료로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생각의 숲'입니다. 


오늘은 자녀들이 있는 부부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자녀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꼭 필요한 예방접종!


2014년부터는 영유아 &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이 전면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지원되는 정책이니 관련내용을 상세히 파악하셔서 잊지 말고 제때 접종 하길 바랍니다. 


올해 출생한 아이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까지 국가예방접종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나이에 따른 예방접종시기를 잘 체크 해서 잊지 말고 꼭 접종하세요^^ 



현재 총 12종류의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두에서 부터 일본뇌염까지... 우리 아이 건강하게 지킬 수 있겠네요~~




제일 먼저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무료예방접종은 지정된 의료기관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수첩 및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해야 합니다. 


1.아기수첩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지정 의료기관과 일정을 파악합니다. 


2.신분증을 지참하여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예진표를 작성합니다. 


3.예진과 함께 예방접종을 받고, 다음 예방접종 일정을 안내 받으면 됩니다. 


SNS문자서비스를 통해서도 예방접종일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필수!!!)



 

예방접종 전*후의 주의사항을 잘 파악해두고, 우리아이의 몸상태를 잘 체크하세요. 




예방접종도우미 모바일 앱을 통해 그동안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조회할 수 있고, 다음일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접방문 하지 않고 민원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의 건강관리의 시작 예방접종! 이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잘 파악해서 잊지말고 

꼭 접종 받으세요^^ 





//